살아계신 하나님의 역사
2007년 1월부터 3월까지의 CMA의 선교보고
“It has always been my ambition to preach the gospel where Christ was not know, so that I would not be building on someone else’s foundation” Romans 15:20
“또 내가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곳에는 복음을 전하지 않기로 힘썼노니 이는 남의 터 위에 건축하지 아니하려 함이라”(롬15:20).
CMA의 소식을 전하게 됨은 무한한 기쁨으로 생각합니다. CMA 창립 20주년을 맞아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하나님의 임재 가운데 600여명이 눈물 흘리며 기념행사를 갖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드립니다. 우리는 또한 우리의 멘토, 교사, 조언자, 기도의 동역자, 후원자, 협력 사역자들에게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최근 3개월간 CMA에는 많은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저는 저희 선교회를 위해 후원해 주시고 기도해 주시는 여러분들께 다음과 같이 그동안의 사역을 간단하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캘커타 사랑 장로교회: 살아 역사하시는 하나님께서는 12카타스의 땅을 살 수 있는 재정을 확보할 수 있도록 은혜를 주셨습니다. 3월 1일, 우리는 새로운 땅을 봉헌하는 기도를 드리게 됨을 하나님께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6개월 안에 그 땅의 모든 소유권 이전이 완료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 땅에 교회 건축에 필요한 재정을 하나님께서 공급해 주실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난 12월 25일, 12명의 성도가 세례를 받는 가운데 성탄절 예배를 풍성하게 드렸습니다. 3월 4일, 다르소나 투두(Darsona Tudu)가 세례를 받는 등, 성례식이 거행되었습니다.
교회의 남은 땅에 담장이 설치되어질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우리는 그곳에서 주일 예배를 비롯하여 매일 새벽예배, 수요일 예배와 금요 철야기도회 등을 뱅갈어(Bengali)와 영어, 그리고 한국어로 드리고 있습니다.
매 예배 때마다 현재 35명의 어린아이들이 있는 Asha-Joyti Niloy(유아방)는 만주 고메스씨, 수파르나 나스타르 부인, 소바 물리크와 조나 몬달 등이 섬기는 가운데 운영되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에는 수질 고쉬 박사와 쿤탈 약사, 그리고 나미타 마줌델 부인에 의해서 의료캠프가 열리고 있으며, 거의 100명에 이르는 환자들이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1) 2007년 1월 5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리버티 대학교의 18명의 선교팀이 레이 스콧의 인솔 하에 이곳에 왔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그들은 5일 이곳에 도착하여, 저녁의 사역을 위해 케오라푸쿠르CNI교회에 갔습니다. 그들은 복음을 들고 약 600명의 사람들에게 전했으며, 또한 그들은 세람포레 대학에서 선교 사역을 펼쳤고, 윌리엄캐리 박물관과 마더 테레사 사역지를 방문하였습니다.
2) 2007년 1월 17일부터 26일까지: 13일에 사랑의 교회 인도 선교팀이 각기 다른 지역에 흩어져 있는 십여개 교회를 돌며 놀라운 사역을 펼쳤습니다. 특히 그들은 무슬림 지역에까지 들어가 복음 사역을 펼쳤습니다. 1월 22일, 그들은 또한 디그히르파라 장로교회의 헌당 예배에 참석을 하였습니다. 우리는 캘커타 사랑장로교회의 부지 구입을 위해 봉헌해 주신 그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3) 2007년 1월 21일부터 23일까지: 1월 21일, 정상권 장로의 인솔 하에 IDEA의 선교팀 7명이 이곳에 도착하였습니다. 이들은 CLPC에서 주일 예배를 드렸고, 저녁에는 카말푸르 장로교회로 이동을 하였고, 22일에는 문석민 장로님이 후원하여 세운 디그히르파라 장로교회에서 150여명의 성도들과 사랑의 교회 선교팀과 함께 교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23일에는 아이디얼 미션 스쿨의 운동회가 열렸으며, IDEA의 선교팀은 이 학교에 4대의 컴퓨터를 기증했습니다. 우리는 이들에게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4) 2007년 1월 5일부터 13일까지 인도 개혁 장로 신학교: 다니엘 김 목사님이 강의하시기 위해 이곳에 오셨습니다. 이 강의에서 우리는 신학생들에게 웨스터민스터 요리문답을 가르쳤습니다. 지난 해인 2006년 1월 15일 그가 와 있을 때, 우리 신학교는 정부에 의해 불도저로 땅이 파헤쳐 졌었습니다. 우리는 인도 정부로부터 3월 25일에 새로운 땅을 받았습니다. 이 땅에 신학교가 새롭게 건축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5) 2007년 2월 6일부터 27일까지: 네덜란드의 개혁신학교에서 신약의 복음서를 가르치시는 카렐 스모터(Karel Smouter)교수님과 헨크 반 델 벨데(Henk Van Der Velde)교수님이 오셔서 삼 주 동안 우리를 위해 축복해 주셨습니다. 가르침의 사역 외에도 그분들은 빛과 소금호에서 거행된 섬 지역 선교의 발대식에 참석하셨습니다.
또한 1월 29일부터 2월 2일까지: 신반포 고등학교 선교팀의 12이 이곳에 도착하여 잠시 마더 테레사의 집에서 선교사역을 펼쳤고, 아이디얼 학교의 학생들과 몇 곳의 섬지역에 있는 교회와 학교 등지의 결식 아동들에게 봉사하였습니다. 이 젊은 남여 학생들은 우리에게 사랑을 나누어 주었고, 그들은 또한 우리 교회의 아이들에게 멋진 선물을 안겨주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복주실 것입니다. 다가오는 날에는 이들이 더 멋진 모습으로 성장하기를 소망합니다.
6) 207년 2월 14일부터 19일까지의 의료 선교사역: 영파 의료선교회 소속 44명이 이곳에 도착하였습니다. 이들은 눈 수술팀 7명과, 섬지역(특히 순덜반 섬)의 의료팀 15명, 그리고 복음 사역을 위한 선교팀 22명이 각기 나누어 선교사역을 감당하였습니다. 이 때 64명이 센딥 비스워스(Sandip Biswas)에 의해 눈 수술을 받았고, 한 팀은 캐닝, 비란야가, 소나가, 초토몰라칼리, 모이피트, 쿠에물리, 콘콘디히와 그리고 캘커타 사랑 장로교회에 왔습니다. 그팀은 치과 진료를 비롯하여 청력검사, 혈압, 혈당, 어린이 질병 등 모든 질병을 진료해 주었습니다. 약 800명의 환자들이 무료로 치료를 받았습니다. 캐닝 신학교에서 선한사마리아 병원이 곧 의료사역을 시작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국회의 존경하는 의원이신 수이얀 차크라볼티 박사님에 의해 진수되는 빛과 소금호의 선교발대식에 참석한 박재형 박사님과 박상이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인도개혁장로신학교: 2007년 1월 5일에 시작한 세번째 봄학기에 금식기도회를 시작으로 8일부터 12일까지 다니엘 김 목사님이 웨스터민스터 요리문답을 강의해 주셨습니다. 봄학기는 4월 13일 기말고사를 끝으로 마치게 될 예정입니다.
7) 여름 전도 사역: 여호수아, 갈렙과 그리고 바울의 여름 전도 사역이 5월 18일까지의 한 달 일정으로 4월 16일 출발할 예정입니다. 이 전도팀의 50명이 한 달동안 책을 팔아 음식과 연료를 충당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신학교의 신입생들이 우리 신학교에 입학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배울 수 있기를 위해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신학교의 기숙사는 곧 완공될 예정입니다.
8) 2007년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우리 선교회의 20주년 기념 행사를 거행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과 찬송을 올려 드립니다. 지난 20년간 하나님의 신실하신 인도하심으로 그 분은 우리의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해 주셨으며(신22:7), 그 분의 날개 아래 품어주셨음(신19:5)을 다시 한 번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나의 아버지이신 고 프로비르 로이와 어머니이신 스밀리티코나 로이에게 심심한 감사를 드립니다. 이들은 캐닝 캠퍼스를 위해 기꺼이 땅을 헌납해 주셨습니다. 우리는 또한 나의 형제와 자매, 특별히 나의 아내와 선교회 식구들과 끊임없이 우리 선교회를 아끼고 사랑하시는 후원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추수감사절 예배가 2월 28일에 있었습니다. 박현식 목사님은 시20:5의 본문말씀을 통해 “다윗과 같은 용기를 가져라”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해 주셨고, 윤상모 장로님의 축사가 있었습니다.
3월 1일, 우리는 하나님과의 개인적인 관계에 관한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묵상의 시간을 가졌고, 가족의 헌신과 장로 집사의 자질과 책임에 대한 문제도 논의 되었습니다. 3월 2일에는 여 박사님의 말씀으로 졸업식이 거행되었습니다. 4명의 신학사와 8명의 목회학 석사가 배출되었습니다. 여섯번째 안수식에 윤승원 목사님이 엡4:11-12의 본문으로 말씀을 전해 주셨으며, 여섯 명의 목사와 네 명의 장로, 한 명의 여성과 15명의 남성이 집사로 임직을 받았습니다. 그 후에 세례와 성찬식이 거행되었고, 그 후 600명의 성도들이 그 예식에 동참하였습니다.
9) 책와 테잎: 3월 3일, 하나님의 은혜로 “예루살렘으로 돌아가자(Back to Jerusalem)”라는 책이 뱅갈리로 번역되었고, 주님께 봉헌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오디오 카세트인 “Hey Amar Pran”이 예운 박사님에 의해 봉헌되었습니다.
10) 빛과 소금호: 2007년 2월 9일, CNI의 담임목사님이 빛과 소금호를 축복해 주셨고, 봉헌식을 인도해 주셨습니다. 2월 16일에는 국회의 존경하는 의원이신 수이얀 차크라볼티 박사님이 의료선교를 위해 배가 운항할 수 있도록 공식적으로 선포해 주셨습니다.
11) 의료 선교 사역: 니스친타푸르, 모이피트, 카말푸르, 바티마리, 비란나자르, 소나가, 사트젤리아, 차나 모라칼리, 쿠미르마리, 조티스푸르, 칸칸디히, 칼리카푸르의 의료 선교를 통해서 3개월 동안 총 2033명의 환자들이 복음을 듣게 되었습니다.
지난 20년 동안 끊임없이 기도해 주시고 후원해 주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는 하나님 사역을 향한 여러분의 손길이 확대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하나님의 충만한 은혜가 여러분과 여러분의 가족, 그리고 교회에 함께 하시길 축원합니다.
WISH YOU A HAPPY EASTER 2007
2007 부활의 기쁨과 은혜가 충만하시길 바라며
Yours faithfully
Rev. Dr. Sukrit Roy & Mrs. Sang Yee Roy
And all pastor, Staff & Co-workers
144 Santoshpur Avenue, Kolkata 700075, India
Office: 91+33+2415-9575 Resi: 91+33+32515987, Mobile : 9330972794
주 안에서
로이 수크리트 박사 와 상이 로이
그리고 선교회의 모든 사역자 올림
144 santoshpur enue, Kolkata 700075, Iindia
E-mail: sukrit_roy529@hotmail.com ; www.cmacalcutta.org